해외여행/베트남 달랏

달랏 다딴라폭포 Datanla Falls

차차백조 2022. 1. 13.

베트남 달랏 다딴라 폭포 Datanla Falls , Thác Datanla

폭포 썸네일
베트남 다딴라 폭포

달랏 다딴라폭포Datanla Falls , Thác Datanla

베트남 달랏시장에서 차량으로 15분~20분 정도 소요됩니다.

상류에 맑고 많은 물이 이곳으로 다딴라폭포(Thác Datanla) 폭포는 내려옵니다.
언덕이 많고 깊은 골짜기 안에 폭포가 있어, 수백 년 전 전쟁 때에 원주민의 한 군대의 피난처로 이용되었다고 합니다.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는 알파인코스터(루지), 캐니어닝하이포르코스 3가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캐니 어닝(깊은 협곡에서 급류 타기, 암벽 타기, 동굴 탐사 등 함께 즐기는 레포츠)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계속에서 슬라이딩, 수영, 하이킹, 짚라인 타기 등 여행사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저희는 알파인코스터(루지)를 이용해 폭포를 보고 오는것이 목적이었습니다.

내려가는 코스와 올라가는 코스 두 가지로 되어 있습니다.
알파인코스터(루지) 2.5km 정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레일을 타고 가는 중간에 컴퓨터 사진 촬영됩니다.
폭포 앞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념사진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입장요금 관련

• 영업시간은 07:00~17:00
  • 입장료는 30,000(VND)
  • 알파인코스터(루지) 이용(왕복)
    성인: 170,000(VND)
    소아: 100,000(VND)

입장요금은 30,000(VND)으로 계단도 있지만 가파른 경사로 되어있어 알파인코스터를 타야 됩니다.

내려갈 때는 알파인코스터를 이용하고 다시 올라갈 때는 도보로 가능합니다. 30분 이상 가파른 언덕을 올라갈 자신이 있다면 추천드립니다. 왕복으로 티켓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알파인코스터(루지)를 이용하면 속도도 본인이 조절 가능합니다.

달랏 다딴라폭포 후기

아침 7:30 분쯤 도착했는데 코시국때문인지 직원들이 그때야 출근하고 있었습니다.
직원들도 알파인코스터(루지)를 타고 내려갔습니다. 매표 후 식당 주변으로 산책코스가 잘되어 있어 기다리는 것은 무리가 없었습니다. 공기도 너무 맑고 좋았습니다.

캐니어닝을 할까도 했지만 시간도 오래 걸리고 이 시국에 업체 찾기도 만만치 않아하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도착했을 때는 아침이고 폭포 앞에는 해가 들지 않아 캐니어닝을 안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베트남 달랏 시장에서 다딴라폭포까지 차량으로 15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니다.

2시간 정도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런 시국이라서 그런지 다시 택시를 잡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습니다. 가능하다면 기사님과 잘 협의해서 기다려 달라고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입구 간판 전경
다딴라 폭포 주차장에서 입구를 바라본 모습.
입구 손소독 하는장소
이시국 QR을 찍고 입장합니다.
남편이 매표하는 모습
매표하는 제 남푠! 이른시간이라 매표는 수월했어요!
매표소에서 티켓팅하는 모습
알파인코스터(루지) 왕복요금입니다. 소아는 키 80cm~120cm.
입장권 두장의 모습
입장권

입장권 주의사항

입장권의 끝에 절취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내려갈 때 1개, 올라올 때 1개를 뜯어냅니다.
잃어버리지 않게 잘 챙겨 주셔야 해요!

앞사람과 부딪힐 수 있기 때문에 조절을 잘하셔야 해요!

탑승장 전경
직원들 출근중으로 대기를 했어요.. 시간이 지나니 사람들이 많아 졌어요!

공원의 자동차 모습
사진 찍기 좋은 곳도 있답니다.

공원 오른편 화장실모습탑승장 앞 공원 모습
여기는 탑승장 오른편 화장실
기다리는동안 아줌마미 뽑내며 찰칵! 알파인코스터(루지)에요.
알파인코스터 앞에서 마스크와 썬글라스
기다리다 지침.. ㅋ 싸이월드 보자기 느낌..

탑승장으로 향하는 남편
탑승하러 고고!! 오른편으로 입장!
알파인코스터 탑승 후 레일위에서의 모습
탑승 사진을 못찍었습니다.
알파인코스터 레일위를 달리는 모습
일단 출발!

폭포 중간의 폭포이름이 쓰여진 돌덩이 모습1폭포 중간의 돌덩이에 폭포이름이 쓰여진모습
알파인코스터(루지)를 타고 가다보면 잠시 멈추는 곳에서 폭포의 거리를 실감할수 있어요!
레일을 달리며 폭포골짜기 아래의 나무 모습레일을 달리며 어두운 골짜기 모습레일을 달리며 레일이 언덕으로 깔려있는 모습
골짜기 안을 마구 달리는 스릴이 재밌고 상쾌해요!

폭포 주변으로 내려가는 남편모습폭포로 내려가는 작성자의 모습
루지에서 내려서 또 걸어서 내려갑니다.
폭포를 향해 평지를 걷는 남편모습폭포앞의 사진스팟에서 대기하는 모습
공사가 한창이네요! 폭포 앞 사진 스팟에 도착! 멋있는 폭포가 카메라에 다 담기질 않아 아쉬웠어요!
폭포 앞의 다리모습
산 밑으로 엄청 내려 왔어요!
돌덩이가 문처럼 쌓여있는 사진찍는 장소
원주민이 있었을까요? 사진찍을 스팟들도 있어요!
바위에 공룡이 조각되어 있는사진
공룡은 아이들이 좋아하겠죵?
폭포 아래 광장에서 폭포를 바라본 모습
밑에 폭포는 대략 800m정도 되는것 같아요!
폭포 앞에서 두명이 다정한 사진
사랑하는 남편과 다딴라 폭포에서 한컷!
폭포 앞 사진찍는 장소에서 허리에 손을 올린여자
멋쨍이 포즈도 한컷!
폭포앞에서 마스크를쓰고 사진찍는여자
아쉬움에 또한컷! 물이 엄청 튀었어요!
폭포앞에서 엉거추춤으로 사진찍는 두사람폭포앞에서 대화하며 사진찍는 두사람
마스크 벗고 한컷 !
폭포앞에서 마스크를 벗고 사진찍는 모습썬그라스를 낀 남자와 마스크를 벗은 여자마스크를 벗고 남자와 사진찍는여자
마스크를 벗으니 너무 시원해요!
멀리서 사진찍는 남자
열심히 사진 찍는 내사랑!
폭포앞에서 셀카찍는여자폭포앞에서 폭포를 찍는 여자 뒷모습
움직여서 혼도 나지요~!
폭포앞에서 머리를 쓸어넘기는 여자
이런 포즈를 바라는 것인가?! ㅋ
나무덩쿨로 장식된 사진스팟에서 여자와남자
삼각대 세우고 찰칵찰칵~!
나무덩쿨로 장식된 사진 스팟에서 다리 한쪽을 올린 남자
멋있는 포즈인가요?!
나무장식으로된 사진 스팟에서 사진찍는여자
장난기 넘치는 부부에요:)
나무덩쿨과 꽃으로 장식된 사진찍는 장소의 여자가 꽃받침을 하는 모습
사진스팟은 많은데.. 어색한건 왜일까?!
공룡 조형물과 깨진 공룡알에 여자와 남자가 각각들어가 놀란 표정
귀여운 공룡과도 한컷!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았어요! 조카들 생각이 많이 났어요!
알파인코스터 여러대 사진알파인코스터 레일이 언덕으로 향해 있는모습
옆쪽으로는 올라가는 계단과 올라가는 알파인코스터(루지)가 있어요. 탑승 !
탑승장 전경
탑승했던 곳으로 다시 온답니다.

크리스마스 아침부터 스릴 있게 알파인코스터 타고 다딴라 폭포 구경을 하고 왔습니다.

조금 어둡긴 했지만, 덥지 않아 좋았어요! 체험 프로그램을 한다면 오후 시간대가 좋을 것 같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